무료 부동산경매사이트 Top5 추천

유료 부동산경매 사이트의 구독비가 많이 부담이 되셨죠?

사실 유료 부동산 경매 사이트의 서비스들이 다양하고, 편리한 점이 많지만, 적게는 한달에 몇만원 많게는 한달에 몇십만원의 비용은 여간 부담스러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경매 초보분들은 굳이 비싼 돈의 유료 경매사이트보다는 무료 경매 사이트를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 부동산경매사이트 Top5를 추천해드립니다.


대한민국 법원 “법원경매정보”

부동산 경매는 대한민국 법원에서 이뤄지고, 유료 / 무료 경매사이트의 정보들은 이 대한민국 법원 법원경매정보 (https://www.courtauction.go.kr/) 사이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해서 경매 정보를 보여주게 됩니다. 유료/무료 경매사이트의 모든 물건은 법원경매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법원경매정보에서는 물건기본정보와 매각물건명세서, 현황조사서, 감정평가서 등의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합니다. 권리분석을 위한 등기부등본을 법원 인터넷등기에서 수수료를 내고 결제해서 조회해야 합니다. 조금 불편하지만, 공부하기 시작하는 경매 초보 분들이라면 직접 등기도 발급해보고, 무료로 경매 정보를 조회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법원경매정보
대한민국 법원 법원경매정보


경매마당

경매 마당은 아실이라는 앱을 통해서도 경매, 공매 물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실과 연결되는 사이트가 바로 경매마당(https://madangs.com/)입니다.

경매마당은 무료이지만, 일반검색, 지도검색 등이 가능하고. 기본적인 물건 정보 외에 등기나 임차인 정보, 실거래가와 매물정보, 단지정보들을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예상배당표나 매각결과 미납관리비, 전입세대원, 건축물대장 등은 유료 맴버십을 가입해야 볼 수 있습니다.



경매마당



두인경매

두인경매(https://www.dooinauction.com/)도 건축물현황, 건물등기, 예상배당순서, 입찰표작성 등을 제외하고는 기존의 유료 경매사이트와 서비스와 구성이 비슷해서 편리합니다. 작년까지는 모두 무료로 이용할수 있었는데, 아쉽긴 하지만 특수물건 검색서비스도 있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인경매를 추천해드립니다.




무료 부동산경매사이트
두인경매


네이버부동산 경매

저도 부동산 경매를 배우기 몇년 전에는 주로 네이버부동산 경매 (https://land.naver.com/auction/)를 통해 매물을 확인하고는 했습니다. 최근엔 유료 부동산경매 사이트인 옥션원과 제휴하여 경매 정보를 제공하고있습니다.


네이버부동산 경매는 아쉽게도 많은 부분이 유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물등기, 점유관계조사서, 매각물건명세서, 세대열람내역서, 인근진행물건, 인근낙찰사례, 예상배당표, 입찰가분석표, 입찰표작성 등이 유료로 제공합니다. 물론 네이버부동산 내의 매물과 시세 등은 확인하기 편리하겠지만, 다른 부분은 타 무료 경매사이트보다 불편한 것 같습니다.




행꿈사옥션

요즘 인기있는 경매관련 유투브 행꿈사TV에서 운영하는 행꿈사옥션(https://www.hksauction.com/)입니다. 행꿈사옥션은 권리분석과 일부서비스는 유료이지만, 그 외에 무료서비스는 타 사이트보다 더 많이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경매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사이트를 바로 클릭할 수 있어 편리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행꿈사옥션이 무료부동산경매사이트로 가장 좋아보입니다. 타 무료사이트보다 제공하는 정보가 많고, 필요한 사이트도 바로 링크가 되어 있어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 다음이 두인경매입니다. 물론 회원비가 비싼 유료 부동산경매사이트들이 제공하는 정보도 더 많겠지만, 초보의 경우는 1년에 몇 십, 몇 백만원의 회원비를 내면서 가입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몇 달정도만이라도 무료 부동산 경매지를 사용해보시고, 이후에 유료 부동산경매 사이트를 이용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2023년 당해세 총정리
부동산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방법 2가지
부동산 투자 잘하는 법 8가지
법인 전자증명서 발급방법과 등록방법